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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대장 돈까스 & 제육백반의 배민,요기요 썸네일
(주)푸드베이스의 '3대장 돈까스&제육백반' 입니다.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 기호를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만족도 높은 브랜드의 매장 매출 상승을 이끄는 브랜드
돈까스 5종이 다양하게 구성되어(치즈,더블치즈,눈꽃치즈,고구마무스,갈릭, 어니언을 등심, 안심으로) 다양하고
소스를 5가지로 더하여 (오리니절, 매운, 치폴레, 할라피뇨, 어니언) 더욱 풍미깊게 만듭니다.
제육백반은 돼지고기, 차돌소고기로 나뉘어,
소금,간장,고추장으로 맛을 차별화 하여 다양한 소비자 기호를 맞춰나갑니다.
콩나물국밥은
더 다양한 연령대(남녀노소)를 확보 하며, 높은 마진율을 확보하는 세트 구성입니다.
김치,얼큰, 황태로 이루어지는 다양한 선택폭은 더 높은 소비자 만족을 기대하게 합니다.
자 그럼 이렇게 잘 만들어진 브랜드
우리 브랜드로 배민(배달의민족)과 요기요에 진입하는 방법은?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샵앤샵으로 진입하거나, 신규 매장으로 진입할때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문제입니다.
꼭 우리 브랜드인 '국밥보스', '3대장 돈까스&제육백반' 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한번은 생각해 보면 좋을 이야기 입니다.
3대장돈까스&제육백반 대표메뉴
샵앤샵이란?
다양한 형태의 매장운영이 있습니다.
우리가 예전부터(전통적) 알고 있는 요식(음식점)매장은 로드샵(일반 오프라인 매장)입니다.
가게를 계약하고, 인테리어를 해야 하고, 매장 운영인력이 필요합니다.
매장운영 전후로 매장 청결 도 및 보여지는 모습을 고민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손이 가고, 돈이 드는 형태지만,
당시에는 온라인 문화가 다양하지 않았고, 지금처럼 배달플랫폼이 활성화 되지 않았지요...
(물론 코로나19 상황도 없었습니다.)
코노라19를 겪으며 배달시장은 기하급수적으로 확장되고, 커졌습니다.
양과, 물량, 소비자 모두가 확대 생산 되어져, 시장은 이제 안정,고정,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매장운영형태도 다양해 집니다.
그렇게 나온 녀석이
바로 샵앤샵입니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로드샵)에서 발생되는 단점을 보완하며,
발빠르게 소자본,(1인창업)으로 진입이 빠르게 가능한 배달플랫폼을 겨냥한 매장형태
바로 배달전문점을 운영하는 매장에 대한 새로운 형태입니다.
shop in shop
shop & shop
매장안에 매장이 있다는 소리겠지요?
어려운 개념 아닙니다.
매장을 새로 만들고, 새로운 사업자를 내고 하려면 힘듭니다.
돈도 듭니다.
하지만 기존 매장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운영하게 되면....
여러 장점중에서 가장큰 장점으로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게 됩니다.
매장 시설은 확대를 생각하며 되기 때문에 기존 설비를 새로이 하지 않아도 됩니다.
냉장,냉동고역시 정리만으로도 새로운 브랜드 진입이 가능 할 수 있고
필요시 몇개, 몇대만 증설하면 되므로 신규 매장에 비할바가 아닙니다.
이 모든것은 바로 배달전문점이란 새로운 형태의 매장운영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개념은 잡고 가야겠지요?
샵앤샵은 불필요한 매장 시설 투자나, 새로운 신규 사업자가 없이
배달전문점에서 배달플랫폼 (배민, 요기요, 쿠팡, 땡겨요등)을 주요 타켓으로 하는 매장 운영형태 입니다.
(우리 예전에 전단,배달책자에 한매장이 여러 상표로 매장을 등록하던 모습과 비슷합니다.)
샵앤샵의 단점은?
샵앤샵(샵인샵)이 항상 성공하고, 항상 돈을 많이 벌면....고민도 필요 없지요?
세상 모든것엔 빛과 그림자가 있게 마련입니다.
샵앤샵도 로드샵에 비한다면 초도 비용과 ,관리면에서 장점이 많지만,
이역시 그림자 , 곧 단점도 있습니다.
너무 쉽게 생각하고 접근하면 무분별한 샵앤샵만 추가하게 되고,
이는 바쁜시간만 바쁜게 보통인 요식,음식점에게는 아주큰 마이너스(리스크)가 됩니다.
예를 들면 식사메뉴인 국밥보스는 점심시간, 초저녁, 그리고 늦저녁이 그래도 고르게 움직이는 메뉴입니다만,
아무래도 점심시간에 주문이 높은 편입니다.
3대장 돈까스역시 점심 주문이 오피스군, 가정집등이 많은 지역 모두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두개 브랜드가 동시에 들어가면 샵앤샵은 성공할까요?
아닙니다.
우리 브랜드이기때문에 우리는 더 많은 고민을 하고 매장 컨디션(설비 및 인원)을 확인합니다.
하물며 브랜드 본부가 이렇게 신중하게 접근하는게 샵앤샵인데....
과연 일반 매장에서 혼자서 운영하시는 사장님께서 이런 고민을 심도있게 진행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현실적으로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고싶은말은...
샵앤샵은 겉보기에는 편하고 쉬워 보입니다.
비용도 들지 않는다하니, 물건만(초도 물대) 받으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말입니다.
매장에서 바쁜시간을 잘 처리 할 수 있는 설비와 인원에 대한 대비가 필수이며
매장 냉장,냉동고 및 재고를 적재할 수 있는 공간적 여유역시 필수입니다.
또한 신규 브랜드로 진입할때는 기존 매장과는 또다른 분석을 통해 마케팅(배민 광고설정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안정적이 되었을때 물류 공급이 원활하고 맛과 품질이 일정한 본부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이렇게 잘 이루어진 팀이 만들어진다면, 그 다음부터는 운영입니다.
지치지 않고, 꾸준하고 성실한 매장운영이 반드시 기본이자, 필수사항이 됩니다.
3대장 돈까스 전체 메뉴컷
세상에 쉬운일이 없습니다.
특히나 요식관련 일에서는 더 없습니다.
그래서 원팩형 조리와, 간단한 조리 방식을 찾는 것이고
다양화 되는 배달플랫폼 시장을 적절하게, 그리고 전문화된 인력으로 분담해서 함께 고민하고 진행하는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
샵앤샵이나, 일반 매장, 배달전문점등을 신규나 개선,개편을 고민하신다면,
한번은 더 생각해 보시고, 내게 맞는 메뉴, 그리고 안정적인 맛,품질, 물류를 확보한 본부인지
그리고 나와 함께 어려운 이시기를 함께 고민하게 나아갈 수 있는 사람들이 있는지를 판단해 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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