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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요기요 배달전문점,샵인샵에서 여름에 냉모밀,냉면만 고집하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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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주)푸드베이스 2023. 4. 19.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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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전문점,샵인샵에서 여름에 냉모밀,냉면만 고집하면 않됩니다.

(주)푸드베이스의 '국밥보스. 3대장돈까스, 몬스터 김치찜' 입니다. 오늘은 여름 계절메뉴를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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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계절 메뉴 냉면

(주)푸드베이스의 '국밥보스. 3대장돈까스, 몬스터 김치찜' 입니다.

오늘은 여름 계절메뉴를 고민하실 여러 사장님들께(Boss)

여름철 시즌메뉴, 샵인샵에 대한 생각을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특히나 여름하면 '냉면' '냉모밀'만을 고집하시는 사장님(Boss)들 꼭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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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밥보스 와 3대장돈까스를 운영합니다. 샵앤샵,배달전문점,샵인샵 창업은 1661-6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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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시장은 침체기에 접어 들었다??

아닙니다.

배달시장은 코로나19 시절에 너무 과하게 성장한 것입니다.(급성장이지요)

일반적인 2019~2020 과 현재를 비교한다면 기존 증가세와 비슷한 수준으로 올라섰을 뿐입니다.

코로나 이후 급성장된 과잉 몰림?집중? 현상이 해소 되고있는중이며,

기존 로드샵(일반 매장)의 집중현상으로 인한 과잉경쟁 역시 해소되는 중이라 생각합니다.

지나치게 집중된 배달대행사, 배달플랫폼, 매장, 메뉴들에 대한 시장의 정리가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또한 계절적 특징인 봄(상춘객)과 신학기 시즌은

본래 요식업 영업쪽에서는 오프라인매장(로드샵,일반매장-홀보유)에 더 집중되는 시기로.

2020년 이전부터 배달업종에는 힘든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현재, 올해 봄이 더 힘들고 어렵게 다가오는 이유는...

실제 경기 침체영향도 있지만,

지난 3년여 시간동안 봄철에도 매장매출이 심하게 흔들리지 않았고(이때는 사람들이 외부 활동을 할 수 없었지요..)

배달에 대한 수요가 많았기에, 많은 매장이 경쟁을 해도 소비자대비로 견뎌졌던 것이라 생각합니다.(수요-공급)

이렇게 3년여를 지내오다, 경기침체와 맞물린 주문감소는 매우 심각한 상황으로 각 매장에 다가오게 됩니다.


그래서...

점심식사를 주메뉴로 운영하던 매장이나,

야식을 주로 운영하던 매장이나,

또는 치킨,족발등의 조금은 무거운?(가격대 높은) 메뉴를 운영하시던 사장님들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새로운 메뉴가 없을까??

현재상황을 깨고 나아갈 새로운 메뉴는??

원가율도 높고, 소비자도 원하는 상품은??

조리도 간단했으면 좋겠는데....??

이렇게 자리 잡으면 내년도, 올해내내 할수있는 메뉴는??

위와 같은 메뉴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을 모두 해결하려면,

단순한 제품만 납품받아서, 해당 단일 메뉴1개로 해결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브랜드'화 된 샵인샵이 들어가야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메뉴만 취급하는 것은 예전 샵인샵이란 개념이 처음 도입될때,

손쉽게, 제품만 구매해서 , 한철, 잠시 시장반응을 보기위한 뭐 그런 용도일때 방법으로

이렇게 진행된 매장들의 폐단이 곳곳에서 드러나, 소비자들은 '샵인샵 = 주문x' 라 생각하게 되었지요...

요새 샵인샵은 전문점입니다.

소비자도 알고있고, 사장님들도 알고있듯이 엄연한 브랜드(컨텐츠가 있는, 메뉴,단가,제품,리뷰이벤트가 통일된)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여름한철 장사용 제품을 찾기가 쉬워진것 처럼 보이지만, 경쟁이 되는 제품만인 회사는 별로 없습니다.

제품만을 가져다, 요새처럼 똑똑하고 수준이 높아진 소비자를 상대로, 한철, 뜨내기, 간보듯 장사가 잘 될까요?

그럴일이 없겠지요....

브랜드로 진입하여, 정상적인 노력?(시장 안정 진입 과정을 거치는)후에

단골을 확보해서(배달전문점,샵인샵은 단골 장사입니다. 절대 뜨내기 장사가 아닙니다.)

안정적인 1년, 그리고 더 나아간 몇해를 견뎌야 하는 계획을 갖고 진입해야 합니다.

국밥보스 3종 육수 ​- 이미지 및 제품 구성까지 지원

 


냉면, 모밀을 단품으로 이용한 한철 샵인샵?

100% 자리잡지 못합니다.

브랜드로 진입하고,

브랜드로 관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생각을 바꿔야 합니다.

냉면은 좋은 아이템입니다.

냉모밀 역시 좋은 아이템 입니다.

하지만,

이를 한철, 한시즌용으로 동네 식자재 마트에서 싸게 사서, '면이나 좀 삶고, 소스장 사서 판매해야지??''

이런 생각이시면 진입하시면 않됩니다.

절대 않됩니다.

소비자는 똑똑해지고,

시장의 경쟁은 매우 전문화 되어갑니다.

(여름철 현재 위치에서 배민을 열고 냉면을 검색해 보세요. 아마 현재기준도 50개 이상은 보이실겁니다.)

이런 빡신? 시장에서 오로지 원가율(이역시 정확하지 않은)만 따져서 준비한 제품이 과연 원가율이 맞겠습니까? 맛이 있겠습니까??

소비자는 맛있는 곳을 찜하기도 하지만, 맛없는 곳을 찜하여 기억하기도 합니다.

(소비자는 매우 현명하고, 똑똑합니다. 그래서 한 번 단골이 되기 어렵지, 단골이 되면 mz세대는 꾸준합니다. 이게 이 세대의 매력입니다.)

한철, 손쉽게 접근하려한 메뉴가 매장을 운영하는 내내 내 발목을 잡을 수 있습니다.

쌓여가는 재고, 소비자들의 인식 저하, 매장의 업무 부하(냉장,냉동,주방돈선이 다 꼬이지요)

샵인샵(배달전문)은 매장관리(재고 및 동선, 조리)가 생명입니다.

브랜드로 진입하는 것은 이러한 관리도움과, 배달플랫폼의 체계적인관리(컨텐츠 구성부터 메뉴사진과 단가, 원가율, 객단가)

그리고 소비자들에 대한 정확한 맛과, 판매 분석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렇게 브랜드로 진입해야, 향후 한철이 아닌, 지속성있는 운영에 도움이 되고, 해당 계획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는 리뷰상품까지도 고민하고 전체 매장이 운영하기 부담이 적습니다. ​
 
브랜드는 리뷰상품까지도 고민하고 전체 매장이 운영하기 부담이 적습니다. ​
브랜드는 리뷰상품까지도 고민하고 전체 매장이 운영하기 부담이 적습니다. ​
 

 


냉면 브랜드의 시장 진입 적기는 4월 입니다.

현재 준비하면 정상적 브랜드라면 5월 진입이 됩니다.

시장에 홍보 되는 시간 2-3주를 고려하면 ...

냉면과 냉모밀이란 메뉴가 나쁜것이 아니라.

너무도 가볍게? 단품 메뉴만 여름이니 팔아 봐야겠다는 접근이 잘못되었음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근래 냉면 관련 문의가 너무 많고, 각 매장에서 냉면에 대한 수요를 생각함을 우리가 더 잘알것입니다.

하지만, 냉면은 샵인샵 진입시 고려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첫째.

여름철 시즌메뉴 이상의 구성이 가능한가 입니다.

기본적으로 주요식사인 돈까스, 김치찌개, 국밥 처럼 어떤 매일지속되는 성향의 메뉴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브랜드화 되어야 광고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둘째.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가 필수입니다.

소스와, 육수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망은 요식에 기본입니다.

셋째.

조리간결성과 면에 대한 유지, 즉 조리에 대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냉면만 해도 어려운데, 샵인샵은 다른 메뉴속에 냉면이 있게 됩니다.

국밥을 만들다 냉면을 삶아야 하고, 돈까스를 튀기다 냉면을 비벼야 합니다.

김치찜, 김치찌개를 만들다 냉면을 토핑해야 합니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넷째.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전문점으로서의 시간을 견뎌야 합니다.

첫해 한철로 하면 잠깐은 버는것처럼 보이겠지만,

이를 지속 유지하지 못하면 오히려 손해가 나게 됩니다.(재고 및 광고대비)

브랜드로 진입후 꾸준한 계획으로 시간을 견뎌낼 수 있어야 합니다.

각종 채널을 활용한 sns 광고 마케팅 지원하는 국밥보스 브랜드 본부
 
각종 채널을 활용한 sns 광고 마케팅 지원하는 국밥보스 브랜드 본부
각종 채널을 활용한 sns 광고 마케팅 지원하는 국밥보스 브랜드 본부

 


생각의 전환이 필요!!

냉면으로 내가 한 획을 긋겠다는 뜻이 아니시라면...

차라리 모두가 냉면에 경쟁할 여름에

나만의 올해 메뉴를 찾고 브랜드를 찾으십시오.

그래서 똑같은 광고비투입에(여름철 냉면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광고밖에 없습니다. 돈이 많이 들지요...)

보다 높은 성과를 내는 방법은

장기투자처럼 올해를 끌어갈 브랜드에 투자가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국밥을 예를 들면 이녀석도 지금 들어가 자리잡으면 왠만한 매장이 없습니다.

또한 주식사 메뉴이기에, 시간이 갈 수록 단골이 확보되는 구조이지요

돈까스 역시 제육,콩나물국밥과 연계되어 저녁 야식으로도 소화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국밥보스의 제육과 김치찜도 마찬가지 겠지요...

자 주식사메뉴는 절대 흔들리지 않습니다.

또한 지속된 광고와 자리매김은 곧 단골을 확보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지는 메뉴,브랜드를 어떤 시간대, 어떤 카테고리에서 나만의 브랜드로

단골을 만들지를 고민하시는게 엄청난 냉면이 쏟아지는 여름에 그 속에서 경쟁하려하는 것 보다 훨씬 효율적고 올바른 선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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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밥보스, #3대장돈까스,#몬스터김치찜엔 제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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